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팁 싸마이 THIP SAMAI

그래도 먹어야지

by 방콕라이프 2022. 11. 30. 23:46

본문

반응형

방콕 카오산 로드와 인접한 태국 민주화 운동의 상징적인 이정표인 민주기념탑 근처는 하루종일 현지인과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관광지 중의 한곳이다.

그 중심지에 위치한 골든마운틴(푸 카오 텅)이 보이는 곳의 입구쪽에 위치한 왓 랏차낫다(Wat Ratchanada)에 위치한 타논 마하 차이(Thanon Maha Chai)에 있는 방콕을 대표하는 볶음국수집인 “팁 싸마이” 식당을 소개하고자 한다.

태국에는 담백하고 시원한 국물이 들어간 일반적인 쌀국수도 유명하지만 여러종류의 볶음국수 또한 인기있는 음식 중의 하나이다. 그 중에서도 굵은 면과 두부 그리고 숙주와 함께 어우러진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내는 “팟타이”가 가장 유명하다.

팁 싸마이는 1966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이래 방콕 최고의 팟타이 음식점으로 굳건한 위치를 근 50년 가까이 지켜내고 있다. 오후 5시부터 영업을 시작하는데 만약 저녁 7시에 방문을 해서 길게 줄 선 식당모습을 본다면 깊은 좌절감을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얘기하는 팟타이가 가장 저렴한 가격대이며, 총 8가지 종류의 다양한 형태의 팟타이가 있다. 오므라이스 모양으로 계란을 덮은 팟타이가 가장 인기있다. 식당 앞에서 즉석으로 조리하는 빠른 손놀림을 구경하다보면 어느새 자신의 차례가 다가올 것이다.

이 식당 하나로 인근의 다른 식당들조차 반사이익을 받고 있으며, 팟타야와 어딘지 어울리지 않을 것만 같은 오렌지주스(남쏨)의 맛또한 기가막히다. 이 오렌지주스는 이곳 식당에서 직접 수작업으로 만든 것으로 중간중간 씹히는 달콤한 오렌지의 맛과 향이 정말로 좋다.

주변 뿐만 아니라 방콕 다른지역에서 이 팟타이만을 먹기위해 먼 원정도 결코 마다하지 않는 현지인과 외국인들이 많다.

 

주소 : 313 Thanon Maha Chai 영업시간 : 오후 5시부터 이른 새벽 2시까지. 가격 : 40.70.120밧. 

전화 : 02-221-6280 웹사이트 : http://www.thipsamai.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